" Autodesk University (AU)는 "지난 1993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컨퍼런스(Autodesk user conference)를 연 것을 시작으로 매년 AU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수천 명의 참가자가 모여 학습, 네트워킹, 지식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입니다.
2023년 11월 13일부터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전 세계의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설계 제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종사하는 10,000명이 넘는 참가자들과 700개이상에 세션, 200개 가까운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AU 첫 날, Autodesk는 최초로 Autodesk AI를 공개했습니다.
Autodesk AI는 Autodesk 제품에서 사용 가능하며 ‘Design&Make’ 플랫폼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는 고객이 정확하고 혁신적인 결과를 얻으면서도 상상력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지능적인 지원과 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Autodesk의 CEO Andrew Anagnost는 "디자인 및 제조 산업에 대한 신뢰받는 기술 파트너로서, AI를 통해 고객이 마주한 도전을 기회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AI는 디자인 및 제조의 미래이며, Autodesk는 이 변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오토데스크는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여러 산업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객의 비즈니스와 전 세계의 더 나은 결과를 이끌 수 있는 혁신적인 잠재력 때문에 AI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Autodesk는 AI와 더불어 지난 해 ‘Design&Make’ 플랫폼을 구성하는 산업별 클라우드를 공식화하면서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활성화 및 워크플로우 통합을 밝힌 데에 이어 올해는 AI와 연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오토데스크의 'Design&Make' 플랫폼은Autodesk Platform Services와 포마(Forma), 퓨전(Fusion), 플로우(Flow)의 세 개의 클라우드로 구성돼, 산업 간 데이터 및 워크플로우를 효과적으로 통합합니다.
이 통합은 오토데스크가 플랫폼에 AI 우선의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도입하여, 속도와 확장성을 갖춘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더불어, Autodesk의 개발자 네트워크, 이전에는 Forge로 알려진 Autodesk Platform Services는 개발자 포털과 앱 마켓플레이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는 Autodesk 제품을 확장하고 통합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AU에서는 최근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 및 능력에 대한 검토와 함께 앞으로의 로드맵에 대한 미리보기도 제공되어,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들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미래를 대비한 도구와 기술을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