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help_outline지원요청등록
  • 원격지원
  • 오시는길
(주)라인테크시스템
  • 회사소개
    회사개요 연혁 사회공헌 인재채용 오시는길
  • 주요사업
    Consultiong BIM Service Web Development Smart Factory Education
  • 제품 및 솔루션
    온라인 강의 솔루션 Autodesk 하드웨어 기타 소프트웨어
  • 파트너 링크
    포치건축연구소 한국디지털교육원 BeckTechnology
  • 행사 및 공지
    BIM SHIFT 이벤트 공지사항 프로모션
  • 고객지원
    원격지원 FAQ Tip&Tech 교육 동영상
  1. 홈
  2. 고객지원
  3. FAQ
  4. Autodesk
FAQ
  • Autodesk
  • Adobe
  • BeckTehnology
  • Enscape
  • FMSystem
  • MagiCAD
  • Microsoft
  • Verity
A1


A2


Autodesk 제품의 네트워크 라이선스 셋팅방법



1. Autodesk Network License Manager 설치

2. Network Liense 발급 방법

3. LMTools Setting 구성

4. 방화벽 포트 확인

네 단계로 구성된 가이드를 순서대로 진행하십시오.

첨부파일
  • autodesknetworklicensesettingguide_20200211.pdf [963.04 KB]
A3

Autodesk Products 완전 삭제 방법



Uninstall Tool - Windows 제어판 - Autodesk 파일 및 폴더 삭제 - Windows 레지스트리 삭제

과정을 첨부파일을 통해 진행하십시오.


첨부파일
  • autodeskproducts완전삭제.pdf [662.59 KB]
A4

Autodesk Products 2019-20 설치 (단일사용자설치)



※ 설치진행 시 7번을 유의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



7. 설치한 제품을 실행 후 ‘단일사용자’를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 autodeskproducts2019-20[단일사용자설치].pdf [438.99 KB]
A5

Autodesk Products 2019-20 설치 (복수사용자설치)



※ 설치진행 시 7번을 유의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



7. 설치한 제품을 실행 후 시작하기 화면의 ‘복수사용자’를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 autodeskproducts2019-20[복수사용자설치].pdf [433.56 KB]
A6

Autodesk Products 2017/18 설치 (독립실행형) 일련번호



※일련번호 사용하여 엑세스 하는 대상자는 Account 다운로드 항목에 일련번호가 표기 되어있음※




※ 설치진행 시 7번을 유의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



7. 설치한 제품을 실행 후 ‘일련 번호 입력’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 autodeskproducts2017-18[독립실행형]일련번호.pdf [809.76 KB]
A7

Autodesk Products 2017/18 설치 (독립실행형) 로그인



※ 설치진행 시 7번을 유의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


7. 설치한 제품을 실행 후 시작하기에서 ‘로그인’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 autodeskproducts2017-18[독립실행형]로그인.pdf [818.92 KB]
A8

Autodesk Products 2017/18 설치(네트워크형)



※ 설치진행 시 7번을 유의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



4. 설치한 제품을 실행 후 시작하기 화면에서 ‘네트워크형 라이선스 사용’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 autodeskproducts2017-18[네트워크형].pdf [593.55 KB]
A9

Autodesk Products 2016 이하 설치 (독립실행형)



※ 설치진행 시 4번을 유의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



4. ‘라이선스 유형’을 ‘독립 실행형’로 선택합니다. ‘제품 정보’에 ‘일련번호 & 제품 키’를 작성합니다.


첨부파일
  • autodeskproducts2016이하[독립실행형].pdf [610.67 KB]
A10

Autodesk Products 2016 이하 설치 (네트워크형)



※ 설치진행 시 4번을 유의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



4. ‘라이선스 유형’을 ‘네트워크’로 선택합니다. ‘제품 정보’에 ‘일련번호 & 제품 키’를 작성합니다.

‘서버 모델’을 ‘단일 라이선스 서버’로 선택 후 아래 ‘서버정보’를 작성합니다.


첨부파일
  • autodeskproducts2016이하[네트워크형].pdf [622.13 KB]
A11

독립실행형 / 네트워크형 설치 유형 변경 방법 ver.2019-2017


시작하기 화면이 표시되는 경우


1. [Autodesk Products 정보]를 클릭합니다.





2. [라이선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3. [라이선스 유형 변경]을 클릭합니다.





4. 라이선스 유형 변경을 한다면, 변경을 클릭 아니라면 취소를 누릅니다.

Products가 종료가 됩니다. 다시 실행합니다.





5. [독립실행형 – 일련 번호 입력 / 네트워크형 – 네트워크 라이선스 사용] 을 선택합니다.



시작하기 화면이 표시되지 않거나 소프트웨어가 열리지 않는 경우

  1. 시작하기 화면이 표시되지 않으면 다음 LGS.data 파일을 삭제합니다.

  • C:\ProgramData\Autodesk\CLM\LGS\제품 키_제품 버전.0.0.F\LGS.data

  • 예를 들어 AutoCAD 2019에서 해당 파일은 다음 위치에 있습니다. C:\ProgramData\Autodesk\CLM\LGS\001K1_2019.0.0.F\LGS.data

  1. 단일 사용자 라이센스의 경우 다음 폴더 및 파일을 삭제합니다.

  • C:\ProgramData\Autodesk\ADUT

  • C:\Users\사용자\AppData\Roaming\Autodesk\ADUT(존재하는 경우)

  • C:\Users\사용자\AppData\local\Autodesk\Web Services\LoginState.xml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유형 변경을 변경




1.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 경로로 들어간 후 Type을 더블 클릭
HKEY_LOCAL_MACHINE\SOFTWARE\Autodesk\AutoCAD\R20.0\ACAD-E001 (설치된 언어의 종류의 따라 뒤의 숫자는 다를 수 있습니다.) \AdLM

2. [Type]를 더블클릭 후 값을 1 또는 2로 변경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습니다.
- 네트워크형
- 독립실행형




3. AutoCAD를 실행 (네트워크형으로 변경한 경우)
AutoCAD를 실행하면 License Finder 창이 표시 됩니다.
AutoCAD가 설치 되어있는 경로에 LICPATH.LIC파일을 넣어줍니다.
경로 - [C:\Program Files\Autodesk\AutoCAD 2016]



추가 기술문서


A12
CAD바이러스 증상 및 개선방법
*자주 발생하는 오류
-도면을 열었을 때 늦게 열리는 경우
-도면에 교육용 버전으로 열리는 현상, 플롯을 했을 때 교육용 버전으로 열리는 현상
-치명적 오류가 발생하면서 AutoCAD가 강제 종료되는 경우
-이상한 문자로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시스템 변수 설정이 강제로 변경되는 경우
-AutoCAD 실행시 명령어 창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 발생
한글판
  - VBA 시스템 초기화 중 실행오류
  - AutoCAD 메뉴 유틸리니가 로드됨, 실행오류
  - 오류: LOAD에 실패함 "acadapg"
*해결방법
해당 오류 발생 시 AutoCAD에서 사용하는 AutoLISP 스크립트 언어로 작성된 바이러스로 감염 된 경우입니다
바이러스 감염시 *.dwg도면이 있는 위치, AutoCAD Support 폴더 등에 acadapp.lsp파일 또는 acad.lsp파일이
생성됩니다.

acad.fas / acad.vlx / acaddoc.fas / acaddoc.vlx는 CAD 바이러스로 이용될 여지가 많고 분석이 불가능함으로 무조건 삭제해야합니다
따라서 상기 파일들을 프로그램의 일부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RENAME 한 후에 실행해야 합니다.


ArchiOffice CAD 바이러스 Checker (32비트 버전)
http://inercad.cafe24.com/CadVirus/CadVirusCheckerSetup.zip

ArchiOffice CAD 바이러스 Checker (64비트 버전)
http://inercad.cafe24.com/CadVirus/CadVirusCheckerSetupx64.zip


CAD 바이러스 치료 후에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C:\Program Files\AutoCAD 20xx\Help\logo.gif
C:\Program Files\AutoCAD 20xx\Express\acetauto.lsp
C:\Program Files\AutoCAD 20xx\Support\ai_utils.lsp
CC:\Documents and Settings\xxx\Application Data\Autodesk\AutoCAD 20xx\Rxx.x\kor\Support\acad20xx.mnl
파일을 제거해주시고, 또한 아래와 같은 구문이 있으면 지우십시오.
(vl-file-copy(findfile(vl-list->string'(108 111 103 111 46 103 105 102)))(vl-list->string'(97 99 97 100 46 118 108 120)))/em>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라인테크시스템 기술지원센터(02-569-3119)로 문의해주세요


 
  • 1(current)
고객지원
원격지원 FAQ Tip&Tech 교육 동영상
 
 
라인테크시스템
(우)06724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37가길 43-9 스타엠파이어빌딩 5~7F대표전화 : 02.569.1814 FAX : 02.569.1817
기술지원 : 02.569.3119 support@linetek.co.kr
대표자명 : 심재관 사업자등록번호 : 220-81-14830 상호명 : ㈜라인테크시스템

ⓒ Copyright 2017 - Linetek System
